이슈

비트코인 4만달러 붕괴, 앞으로의 전망 예측

이지 easy 2022. 1. 22. 03:54
반응형

방금 업비트 확인하니 비트코인이 38,370달러로 어제보다 5.84% 하락하였습니다. 

원으로는 4천7백만원대 입니다. 

다른 암호화폐들도 줄줄이 하락해서 이더리움 24시간동안 9% 폭락 2853달러로 하락했습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1300억달러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분석가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매파적인 움직임이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끼친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연준은 금리 인상과 함께 대차대조표도 축소한다고 예고하였으며, 나스닥 지수 또한 거의 5%하락했으며, S&P500 지수는 무려 3주 연속 내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 원인 분석 자료와 전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연준의 금리 인상
  2. 대차대조표 축소 - 즉, 양적긴축인데요, 6월에 시작하려고 했으나 미리 시작하는 것이 시장 충격을 줄이는데 좋겠다는 이유로 시기가 빨라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그 방법으로는 채권 재투자 금지 등입니다. 재투자를 금지함으로써 양적완화가 아니고 양적 긴축이 되겠지요. 통화량을 줄어들게 하니까요.
  4. 미국 주식시장은 미국의 기준금리가 2%에 도달하기 전까지 기업들의 실적 장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5. 미국 암화화폐 시장은 현재의 매파기조가 이어질 동안은 하락세일 수 있으나, 상반기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 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6. 또한 미국의 양적긴축으로 달러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반대로 우리나라와 같은 신흥국가들의 가치는 떨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특히 베네수엘라, 엘살바도르, 터키 처럼 비트코인을 대체 수단으로 여기는 국가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법정화폐로 지정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어쩌면 비트코인을 확대시키기 위해서 기존의 화폐 체계를 붕괴시키는 과정으로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코로나 팬데믹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상권 붕괴 시키는 것과도 연결되는것 같습니다.
  7. 아무튼 현재는 비트코인이 하락중이긴 하지만 1년 까지 두고본다면 신흥국들의 자금유입을 유도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8. 일단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인 것은 맞지만 장기적 관점(10년 후)에서 본다면 일시적인 하락세 일 수 있고 온라인 금융의 시작 단계에 불과 하므로 비트코인이 망하거나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락원인과 앞으로의 전망 유튜브 내용들 정리해 봤습니다.


 

지난 11월에 비트코인이 8천만원이 넘도록 무섭게 오르더니 그 이후로 계속 내리막이네요. 

환율도 1200원을 넘어섰구요. 티스토리 수익은 달러로 받으니 늘어나는 건가요? 하지만 다른 수입상품을 살 때 돈이 엄청 깨지고 있습니다. 배송비도 너무 오르고 환율도 오르고 장난아니네요. 

저는 작년 10월 쯤에 여유자금이 생겨 비트코인 조금 해보다가 시기를 잘못 잡아서 피같은 돈 몇 십만원 잃고 다 뺐습니다. 저랑 상극이더라고요. 사면 떨어지고 빼면 오르고 잠깐 안보면 타이밍 놓치고, 아주 며칠동안 피가 마르더라고요. 결국 못견디고 다 빼고 최근에 잔돈 몇만원으로 도지코인을 200원에 싸다고 샀는데 그조차 또 185원으로 떨어져서 얼마 안되긴 하지만 마이너스 상태입니다. 어이가 없지만 미리 빼서 천만 다행이네요. 그 전에 차라리 잃은게 다행입니다. 주식 수익은 그래도 고만고만한데 암호화폐는 너무 투기성이라 예측 불허고 컨트롤이 거의 불가능 한듯 합니다.  왜 이리 모든걸 살기 어렵게 만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시장의 흐름이 있는데 경제쪽까지 공부할 여력은 없어서 솔직히 투기성 이긴 했는데 저는 감도 운도 없나봐요. 

하지만 또 떨어졌다가 오르고 그러니까 잃으신 분들 기운내세요 또 좋은날은 반드시 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