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챗gpt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지 easy 2025. 3. 28. 20:28
반응형

요즘 챗gpt에 꽂혀서 이제야 이것 저것 써보고 있습니다. 챗gpt 왕초보입니다. 

 

그런데 챗gpt를 써보니 정말 미쳤네요. 영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녹화해 보았습니다.

저는 gpt유료버전 입니다. 무료를 썼더니 하루에 쓸 수 있는 용량에 제한이 있네요. 

 

쓰다보니 그것은 다른 기능을 가진 ai도 웬만한건 다 마찬가지고요.

무료로 맛보기로 써볼 수 있고, 기본, 발전, 심화 버전으로 올라갈 수록 더 많은 크레딧이 소모됩니다. 

크레딧이라고 해서 작업당 내는 비용이 있는데 옛날 싸이월드 도토리 같은 거네요. 

예를 들어 기본이 600크레딧이면, 발전은 3000크레딧, 심화버전은 8000크레딧을 월에 쓸 수 있는 것이고요. 

기본은 월 7불이고 올라갈 수록 26불, 75불로 올라갑니다. 

 

챗gpt에 이렇게 많은 기능이 숨어 있는지 몰랐네요. 

 

 

저도 며칠 써보고 있는데 제가 물어보는거 너무 빨리 정리해서 알려주니까 무슨 비서하나 둔 것 같습니다. 

예전에 90년대 초에 인터넷이 처음 나왔을 때랑, 그다음 스마트폰 나왔을 때 아주 혁신적이었는데.

이세돌이 알파고랑 바둑 둘 때만 해도 이정도로 빠르게 바뀔 줄을 몰랐네요. 

지금은 진짜 쇼킹 합니다. 거의 아이언맨과 대화하는 자비스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이거는 안써보신 분들은 빨리 써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개인의 역량은 프롬프트 스킬에 달려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영상 만드는 몇 가지 ai 써보니 각 프로그램 마다 다 프롬프트(일종의 명령어 형식)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앱에 달린 프롬프트 기능을 더 정밀하게 다룰 수 있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정말 극과 극일것 같습니다. 

뭐 지금도 그렇지만 그동안은 사람이 일일이 기능 하나 하나를 다 알아서 1을 시키면 1만 했는데 

 

ai는 ~ 작업을 해줘 이렇게 요청하면 아예 글도 쓰고 요약까지 해주네요. 

다들 아는데 저만 몰랐을 수도 있어요. 뉴스를 잘 안봐서 

 

살다보니 이렇게 대단한 세상도 있구나 진짜 오래살고 볼 일이다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