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리딩/메이저 마이너 카드

타로코트카드/퀸/여왕/Queen카드-완즈, 컵, 소드, 펜타클

이지 easy 2018. 12. 25. 02:05
반응형

퀸 카드의 공통점

킹카드에 이어서 퀸카드의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타로의 계급카드인 킹, 퀸, 기사, 시종 중에서 두번째로 높은 계급입니다. 또 여성이고요.

킹은 전쟁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고 좀 더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면

퀸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는 역할, 주변의 사람들과 좀 더 긴밀한 소통을 하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퀸, 킹 모두 전문적인 영역을 지키는 존재이므로 보다 전문적이고 자신의 분야를 가진 사람입니다.  


질문에 따라서 주변에 비슷한 성격의 여성이 퀸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결혼이나 어떤 질문 카드에서 당사자들의 어머니가 퀸으로 뜰 경우가 많고요.

질문자와 관련 있는 주변 인물로 퀸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완즈의 여왕입니다.  완즈는 열정, 노력, 노동, 의지를 의미하는 도구였습니다. 

완즈의 여왕은 정면을 향하고 있어서 의지가 굳건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의지와 영역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구요. 

해바라기를 쥐고 있고, 불을 상징하는 사자가 있어서 강한 양의 성격을 보여 줍니다.

여왕 카드의 사람은 매력있고 열정적이고 활기찬 따뜻한 적극적으로 자신의 길을 찾아가며 낙관적이고 긍정적입니다. . 

여왕은 실제 방향은 왼쪽을 보고 있으나 카드상에서는 오른쪽-> 을 향해 고개를 살짝 돌리고 있는데요.  오른쪽은 미래를 의미하는 무의식의 방향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밝은 성격의 인물임을 보여주네요. 

가끔 검은 고양이와 같은 마음에 들지 않는 존재와 갈등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완즈의 여왕은 홀로 하려는 것 보다는 상대방과 함께 가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컵의 여왕입니다. 컵의 여왕은 비스듬히 왼쪽을 향해 앉아 있네요. 비스듬히 앉은 자세는 대화에 있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주는 각도입니다. 하지만 시선은 완전히 왼쪽을 향해서 과거를 향해 있습니다. 또 컵을 집중해서 바라보고 있는데요. 컵이라는 감성과 과거를 향한 시선으로 보아 컵의 여왕은 미련이 많고 감성적인 성격임을 알 수가 있네요. 

컵퀸이 가지고 있는 컵은 매우 화려하고 뚜껑이 있습니다. 뚜껑이 있다는 것은 보호하려는 성격과 잘 유지하고 싶은 마음 또 밖으로 보이지 않고 어느 정도 차단의 개념도 있습니다. 이것은 타인과 소통하기 보다는 방어적이고 나 자신의 감정에 집중하고 폐쇄적인 성향입니다. 

컵의 여왕의 화려한 의자와 아이, 물 등의 배경은 물이라는 감성적 요소를 잘 드러내고 있네요. 

컵의 여왕의 성격은 감성적이고 조용하고 내성적일 수 있고요. 민감하고 집중하고 조심스럽습니다.  외부와 소통은 약할 수 있습니다. 




검의 여왕입니다. 완전히 오른쪽을 향해 옆모습이 보이는 자세로 앉아 있고 검을 바로 세워 든 단호한 모습입니다. 오른쪽은 미래를 향하는데 이것은 검의 여왕이 미래의 목표를 향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미래를 향한 구상을 하고 있다는 뜻도 되겠지요.

컵의 여왕이 과거를 향해 있고 완즈의 여왕이 정면을 향하면서 현실을 직시하고 있는 모습과 비교가 되네요. 

소드퀸의 나비 왕관은 이상을 뜻하듯이 냉정하고 객관적인 모습이 강해서 상대를 보기 보다는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서 있습니다. 자신의 기준이 매우 강한 사람이겠네요.  

모든 행동의 기준은 자기만의 객관적 기준을 따르지만 그 기준을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강해서 고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펜타클의 여왕은 동전(펜타클)을 들고 비스듬하게 앉아 있습니다. 살짝 과거를 향해 있네요. 이런 비스듬한 자세는 무언가 소통하기 좋은 각도 입니다.  지나치게 고집을 부리거나 자신의 감성에 빠져 있거나 목표가 있다기 보다 현실적인 면을 중시하는 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시선은 자신이 들고 있는 펜타클을 바라보고 있네요. 역시 자신의 소유물에 대한 소유의지가 강함을 보여주네요. 

의자에 있는 염소는 흙자리인 염소자리의 염소와도 매치가 됩니다.  펜타클과 땅은 소유와 유지 만족함에 대한 의미가 강합니다.

펜타클의 여왕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꾸준히 잘 지키는 사람입니다. 성격은 신중하면서 느리고 지속적이고 크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변화가 쉽지 않은 성격입니다.  큰 문제가 없는 한 펜타클의 사람들은 대부분 변화가 없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