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탐정 리턴즈 리뷰 -유쾌한 코메디 추리극 스포주의

이지 easy 2018. 6. 27. 23:57
반응형

탐정 리턴즈
탐정 리턴즈 포스터

 

 

탐정 리턴즈는 3년전 개봉한 탐정 더 비기닝의 후속작입니다. 저는 1편을 모르고 봤는데 1편을 봤다면 더 흥미로웠을것 같아요.

코미디, 드라마, 액션, 스릴러가 잘 믹스된 유쾌한 영화 입니다. 너무 무겁고 심각한 영화 말고 가볍게 마음 편히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합니다.  

앞쪽 스토리가 조금 상세히 나오니 안보신 분들 조심. 

 

줄거리 

탐정 리턴즈
탐정 리턴즈 - 앗 계동? 나의 고향 중앙고등학교 플랭카드도 보이고..가끔 영화에 나와서 반가운 내 고향. 우리집 지붕이 보이네요.

 

강대만(권상우)과 노태수(성동일)는 각자 하던 일을 때려치고 의기투합해서 탐정사무실을 열게 됩니다. 하지만 대박을 칠 것 같던 사무실은 사실 파리만 날리는 신세. 굶을 죽을 수 없다 생각한 두 사람은 스티커를 붙이고 지인을 찾아 다니는 등 열심히 영업 활동에 매진하는데, 경찰서를 찾은 대만은 한 임산부가 사건을 좀 수사해 달라고 조르는 장면을 목격하고 명함을 줍니다. 곧 경찰서에서 쫒겨나는 대만...

 

며칠 후 그 임산부가 텅 빈 사무실로 찾아옵니다. 과일 사러 간다던 남편이 갑자기 사라졌는데 며칠 후 기차길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답니다. 이상한 점이 많은데 경찰에서는 조사를 안해준다고, 왜 그렇게 된 건지 이유를 알고 싶다고...수임료는 전재산 5000만원...돈에 눈이 동그래진 두 사람은 잘 찾아 오셨다며 사건을 맡기로 합니다.  

 

두 사람은 남편이 두고 간 핸드폰에서 이상한 문자를 발견합니다. 남편은 어느 보육원 출신으로 같은 보육원 친구에게서 온 문자였는데, 어떤 친구가 갑자기 사망했으니 너도 조심해라.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대만과 태수는 수상함을 느끼고 문자를 보낸 사람과 보육원을 찾아 다니면서 수사를 벌입니다. 

 

보육원 원장은 의사 출신으로 보육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었으며 인자한 성품의 훌륭한 사람이었습니다. 대만은 너무 완벽한 캐릭터라며 의심의 촉을 보내고, 태수는 쓸데 없는 소리 하지 말라며 구박을 합니다. 

 

태수는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불법을 쓰기로 합니다. 전직 사이버수사대 출신의 여치(이광수)를 찾아 간 것. 여치는 해킹의 실력자로 야한 문자를 보내 미끼를 던져 용의자의 핸드폰에 바이러스를 깔아 도청을 합니다. 그리고 그 폰의 사용 내역을 대포폰을 통해 똑같이 볼 수 있도록 만듭니다.  

 

대포폰을 가지고 문자를 보낸 사람을 찾아 간 두 사람. 이상하게 그 친구는 도망을 치고 낡은 건물에서 코너에 몰리자 알 수 없는 말을 중얼 거리며 둘을 따돌리려다 사고를 당해 입원하게 됩니다.

 

사고로 죽은 보육원 출신 친구의 집을 수사 하던 중 이상한 단서를 발견한 두 사람.  사고를 당한 사람들의 이름은 모두 이 사람의 이름으로 화살표가 되어 있습니다.  처음 보는 이름이 누구인지 또 찾아 나서는데...   

 

.... 이후는 직접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결론은 해피엔딩 이니까 걱정 마시고요. 

 

느낌

위에 썼다시피 코미디, 드라마, 액션, 스릴러가 다 조금씩 나옵니다. 코미디와 드라마가 위주가 되겠고요. 잠깐 잠깐씩 가벼운 액션과 스릴씬이 나옵니다. 연기는 다 맛깔나게 잘 해요. 이광수씨도 능청스럽게 해커 역할에 잘 어울렸고요. 

거창하거나 대단한 화려한 장면은 전혀 없구요. 그냥 일반적인 TV 수준의 드라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한 영화예요.  보고 나서 아주 재밌었다거나 속이 후련하다거나 배꼽 빠지게 웃었다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다 조금 조금씩 섞여 있는 적당한 맛이랄까요? 왜 15세 인지 모르겠습니다. 12세 영화 보다도 잔인한 장면도 없고 야한 장면도 없는데 제가 오바한건지 ^^;; 그래도 요것 조것 아기자기 하게 잘 짬뽕 시켜서 소소한 재미는 있습니다. 

현실감 있게 아저씨들의 애환도 잘 담았고 말이죠. 애기가 나오는 장면도 재밌었고요. 

 

아무튼 꼬옥~ 봐야할 인생 영화는 절대 아니지만 적당히 지저분하지 않은 코믹영화가 땡길 때 추천합니다. 더티함을 무기로 하는 코믹물이 은근히 있어서 말이죠. 탐정 스릴러 물 쪽은 아닙니다. 코믹 입니다 코믹!! 

 

 

한줄평

탐정 영화로는 좀 약하지만 매력 넘치는 영화. 10점 만점에 6.5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