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리딩/메이저 마이너 카드

타로20번/심판/Judgement/결론과 보상

이지 easy 2018. 12. 21. 21:28
반응형

어느덧 타로 메이저 카드의 20번까지 왔네요. 여름에 마무리를 했어야 했는데 이제야 거의 끝나가네요.

블로그의 포스팅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느낀 가을이었습니다.  

바보카드의 여정은 하늘의 별과 달과 해를 지났어요. 

이제 남은 것은 Judgement와 The world카드 두 장이네요.  

마지막 까지 힘을 내서 달려 보겠습니다. 

Judgement 심판카드 어서 알아볼께요. 


카드 보기 

하늘에서 천사가 나팔을 불고 있는 이 카드도 도저히 뜻을 짐작하기 어려운 카드 중 하나 였습니다.

나팔에는 적십자 깃발 같은 깃발이 달려있고요

아래의 사람들은 푸르딩딩한 시체가 관에서 일어난 것 처럼 보이는데 

도대체 이것이 심판과 무슨 연관이 있다는 것일까요? 

아마도 이 카드는 어떤 서양의 문화적 배경과 큰 연관이 있을 것 같네요.



설명

저지먼트라는 카드는 심판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심판은 인간이 내리는 심판이 아니고 신이 내리는 심판입니다. 우리가 죽고 나서 저승에서 받는 심판을 뜻합니다.  이 배경은 요한계시록의 최후의 날에 천사가 나팔을 불고 죽었던 사람들이 심판을 받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저 사람들은 죽은 사람들로 천사의 심판을 받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깃발은 적십자 깃발처럼 생겼는데 치유를 상징합니다. 

모든 것이 드러나면서 절대적으로 따라야 하는 상황입니다. 심판이라는 것은 법정의 심판을 예로 들어보면 판사가 양쪽의 말을 듣고 최종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면 그것은 벌을 받건 받지 않건 어떤 결론이 내려진 상태라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좋은 결론이거나 나쁜 결론이거나 상관 없이 어떤 결론이 이미 내려졌다는 것이 중요하죠.  즉, 답이 나와 있는 상태라는 것이죠. 달 카드처럼 변동적인 상황이 아닌 이미 모든 것의 결판이 나고 끝이 났다. 명확하게 결론이 내려졌다는 상황입니다. 그 이전에는 우리의 잘잘못이 저울질 되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상황이 다 드러나게 됩니다. 우리가 종합검진을 받아서 우리의 몸 상태를 모두 드러낸 후에라야 그 결과가 정확하게 나오게 되겠죠. 드러내지 않고 검사를 받지 않았는데 결론을 내릴 수가 없겠죠. 어떤 결론을 기다리고 있다면 곧 결정이 나거나 기다리던 소식이 나오게 됩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긍정적인 의미의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보상, 심판이 드러남, 결론이 내려짐, 절대적으로 따라야 하는, 일방적, 뚜렸한, 확실한, 깊이있는, 명확한




실전해석

직업: 검사, 판사, 의사, 자동차정비사 등 문제 파악과 대응을 할 수 있는 일/ 악기/ 장례업/ 방송통신-소식

사업 금전: 소송에서 이김, 보상, 보너스, 기다리던 소식을 받음, 기다리던 기회가 주어짐

연애:  재회, 보상

건강: 회복, 재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