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리딩/메이저 마이너 카드

타로15번/악마/Devil/욕망

이지 easy 2018. 12. 20. 16:01
반응형

오늘은 악마카드 Devil 데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보기 

또다시 으시시해 보이는 카드가 떴군요. 악마카드로 불리는 데빌카드입니다. 

시커먼 배경에 험상궂어 보이는 악마와 사슬에 묶인 남녀가 보입니다.

악마카드의 숨겨진 뜻을 파헤쳐 봅시다. 



설명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염소 모습의 악마입니다. 악마는 물질적 파워가 있는 존재로 사람을 유혹해 영혼을 담보로 해서 거래를 합니다.  보통 우리가 양심을 팔고 나쁜 짓을 해서 돈을 벌었다고 부자들을 손가락질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악마란 양심과 반대되는 개념을 의인화 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악마는 영적인 댓가를 받고 물질을 줍니다. 오각형 별에 위쪽에 뿔이 두개 있는 것은 역오망성이라고 부르는데 위가 아래를 향해 신성이 물질을 향해 있습니다. 하나인 것은 4원소가 신성인 하늘을 향해 통합 된 것인데 이것은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를 향한 불도 물질에너지를 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검은 배경 또한 어둡고 감춰진 상태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두 남녀가 벗고 있는 것은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벗어준다는 뜻이며 쇠사슬에 묶여 자유롭지 못함을 보여줍니다. 

악마는 중지와 약지를 벌리고 있는 손모양을 하고있는데 악마를 찬양하고 기원한다는 손짓입니다. 영화나 유명인들은 좋은 의미로 소개했지만 실제 의미는 악마 찬양입니다. 일루미나티에서 자주 보이죠.  

데빌은 주변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모든 것을 다 버리고 그것만을 위해 행동하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즉, 우리가 살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누려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친구와의 우정이나 가족과의 유대 관계 하지만 우리는 승진이나 대학입시를 위해서 친구관계를 버리고 가족관계를 소홀히 하게 됩니다. 그렇게 목표를 향해 다른 소중한 정신적인 것들을 포기하고 현실에 맞추는 것이 데빌이기도 합니다. 왠지 자본주의와 딱 맞는 카드 같은데요. 그것은 겉으로 보이는 좋아 보이는 모습 뒤에는 많은 것들이 희생되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죠. 그러자면 뚜렷한 목표가 있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역할에 몰입하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것이므로 좋게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만큼 상황에 충실한 것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어딘가에 중독되거나 지나치게 탐닉하고 있을 수도 있겠지요. 


키워드 

중독, 욕심, 집착, 육체적 사랑, 불건전한 사랑, 자기파괴, 유혹, 물질적 가치에 집착




실전해석

직업: 유흥업, 타짜, 사기꾼, 자신의 일에 지나치게 몰입한 사람( 자신의 삶을 희생하면서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상태)

사업 금전: 낭비, 투기, 도박, 주식, 비트코인

연애: 불륜, 중독, 육체적 사랑, 성욕이 강한, 원나이트, 잘못된 사랑, 순수하지 않은 욕심의 사랑

건강: 중독, 정서불안, 정신병, 도벽, 성도착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