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코로나

mRNA 백신 작동 원리

이지 easy 2021. 9. 13. 18:21
반응형

https://www.cdc.gov/coronavirus/2019-ncov/downloads/vaccines/COVID-19-mRNA-infographic_G_508.pdf

 

 

 

mRNA백신 작동원리

 

mRNA코비드19 백신이 어떻게 작동하는가

 

코비드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

코비드19를 일으키는 것처럼 코로나바이러스는 그 표면에 왕관모양의 스파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파이크 단백질은 백신의 표적이 됩니다. 

 

mRNA는 무엇입니까?

메신저RNA 또는 mRNA는 당신의 몸에 단백질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전물질입니다.

 

백신 속에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백신은 전달을 쉽게 하고 그것을 위험으로부터 본체가 손상되지 않게 지켜주는 코팅속에 싸여있는 mRNA로 만들어졌습니다. 

 

 백신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백신속의 mRNA는 당신이 세포에 어떻게 스파이크 단백질을 복사해서 만드는지를 가르칩니다. 

만약 당신이 실제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면 당신의 몸은 그것을 인식할 것이고 그것과 어떻게 싸울지 알고 있습니다. 

 


<  오른쪽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일   위에서 부터 > 

 

  • 여러분의 몸이 백신에 반응할 때, 그것은 때때로 미열, 두통 또는 오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정상이고 백신이 효과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 이 백신에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COVID-19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DNA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 mRNA가 지시를 전달한 후, 여러분의 세포는 그것을 분해하고 그것을 제거합니다.

mRNA 백신이 의도한 메커니즘은:

 

1. 스파이크 단백질을 생성하는 mRNA 조각을 넣은 지질을 몸에 투입.

 

2. 세포의 리보솜이 mRNA을 가지고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듦.

 

3. 생성된 스파이크 단백질을 몸의 면역계가 인식하여 항체를 만듦.

 

4. 항체가 몸에 들어온 COVID-19 바이러스들을 공격함.

 

 

이건데, 만약:

 

3'. 생성된 스파이크 단백질들 중 일부가 몸속을 돌아다니거나 혈관에 붙어있는 조그마한 혈전에 들러붙음.

 

4'. 스파이크 단백질을 인식한 면역계가 스파이크 단백질이 붙어있는 혈전을 적으로 인식하고 공격함.

 

5. 혈전은 생물도 세포도 아니기에 면역계의 공격은 의미가 없음.

 

6. 결국 엉뚱한 백혈구들만 혈전에 들러붙으며 죽어나가고, 그러면서 염증까지 일어나 혈전이 점점 더 커짐.

 

7. 그렇게 커진 혈전이 궁극적으로는 혈전증을 일으킴.

 

이런 식으로 의도치 않은 부작용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음도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