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아처 파울로코엘료

이지 easy 2021. 9. 9. 19:40
반응형

아처 파울로코엘료 책표지


활쏘기에 담긴 인생 진리

스스로 최고의 궁사라고 자부하는 이방인이 전설적인 명궁 '진'을 찾아온다. 진에게 활쏘기 대결을 신청하러 왔다는 그의 말에 소년은 깜짝 놀란다. 진은 무명의 목수로 살아가고 있었기에 아무도 그가 궁사인줄 몰랐기 때문이다. 이방인의 제안에 진은 묵묵무답이지만, 이방인은 "완벽의 경지에 이르렀음을 스스로 증명하고 싶다"며 진을 설득하는데…

대결을 지켜본 소년은 진에게 활쏘기를 가르쳐달라고 청하며, 활을 내려놓은 이유를 묻는다. 그렇게 활의 길, '궁도'에 대한 진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동료, 활, 화살, 표적, 자세에 대한 이야기부터 화살과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겨 날아가는 화살을 주시하는 방법까지. "극도의 긴장에서 완전한 이완으로의 이동"인 궁술의 수련 과정 속에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 삶의 지혜가 담겨 있다. <연금술사> 이후 20년, 파울로 코엘료 신작 소설.

 

책소개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의 ‘인생 책’으로 손꼽히며 “기막히게 멋진 영혼의 모험”을 그려낸 『연금술사』의 한국어판 출간 20주년이 되는 2021년, 파울로 코엘료는 『아처The Archer』로 또 한번 한국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아처』는 전설적인 궁사 ‘진’이 그에게 도전해온 이방인과 대결을 펼치고, 그 과정을 지켜보던 소년에게 활쏘기의 기본기를 전수하는 소박하고 단순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궁술에 관한 이야기만은 아니다. 혜안을 가진 독자라면 시처럼 풍부한 은유 속에 담긴 인생의 지혜, 의미 있는 삶을 위한 마음가짐에 대한 메시지를 읽어낼 수 있을 것이다.

평소 꾸준히 궁도를 수련해온 것으로 알려진 코엘료는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 순례 여행 이후 대표작 『연금술사』와 『순례자』를 썼듯, 다시 한번 자신의 구체적이고 생생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깨달음과 삶의 진리를 전한다. 『연금술사』의 양치기 청년 산티아고가 긴 여정 끝에 자아의 신화를 찾아가듯, 독자는 『아처』에 담긴 활쏘기의 각 단계를 통해 최고의 자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혼의 평정에 이르고, 마침내 우아하고 현명하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마음 수련법’을 발견해낼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_015
동료 _031
활 _047
화살 _053
표적 _059
자세 _067
화살을 잡는 법 _073
활을 잡는 법 _081
활시위를 당기는 법 _087
표적을 보는 법 _095
발시의 순간 _101
반복 _109
날아가는 화살을 주시하는 법 _119
활과 화살과 표적이 없는 궁사 _129
에필로그 _135

감사의 말 _145

 


 

아처 샘플보기


얼마 전 아처를 선물 받아 읽게 되었습니다. 

연금술사에서 받았던 감동처럼 극적이지는 않지만, 아처 또한 자아 성찰에 대한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마음 깊이 각인될 책입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원하는 목표를 관통할 수 있는 집중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나라 올림픽 양궁 선수들이 떠올랐습니다.

시끄럽고 정신없는 야구장에서도 훈련하고, 담력을 키우기 위해 다이빙 연습도 하고, 사격장에서도 훈련한다는 기사를 본것 같습니다. 

 

자신의 길을 가면서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몰라 헤메일 때, 아처의 간결하면서도 명료한 문구가 자신을 돌아 보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 잔잔하고 평화로운 색채의 그림도 아주 맘에 드네요.

 

 

인상깊은 문구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넘어지고, 상처받고, 그러고도 더 많은 위험을 무릅쓰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진실을 단언하고 자신과 생각이 다른 이들을 비난하는 사람들, 존경을 얻으리라는 확신 없이는 한 발짝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사람들, 의문보다 확실성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마음이 활짝 열린 사람들,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그들은 친구들이 하는 일을 판단 없이 바라보고 그들의 헌신과 용기를 칭송할 수 있어야만 비로소 자신도 발전할 수 있음을 안다.



 

아처:파울로 코엘료 소설, 문학동네, 파울로 코엘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도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님의 논문법 /자현스님 /논문의 신/논문 쓰기  (0) 2023.08.12
조용헌의 도사열전  (0) 2023.02.05
DASH -  (0) 2023.01.27
독후감 - 몸은 알고 있다  (0) 2022.10.27
주역개설  (0) 2022.09.13
사마천 사기 교양강의  (0) 2022.01.10
고대문서의 9가지 지혜 '천상의 예언' 마음공부  (1) 2022.01.09
중국학술사상사 임계언  (0) 202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