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디지털노마드

[유튜브리뷰]블로그로 월천만원 버는 현실적인 방법 리남

이지 easy 2021. 9. 8. 20:44
반응형

리뷰요정 리남님의 유튜브를 봤습니다. 블로그로 매월 천만원의 수익을 내는 유명 블로거 입니다. 개인블로그와 광고수익, 강의 등을 하는 분이고요. 신사임당의 초대손님으로 나와서 인터뷰 하는 내용을 순서대로 요약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1.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야한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해서 시작을 해야합니다. 시작이 반이겠죠 !

 

2. 어떤 글을 써야 하는가?

협찬이 아니고 글을 쓸 때 무얼 써야 돈을 벌 수 있는가?

내가 쓰고 싶은거 아무거나 써도 광고는 아무거나 달린다. 

내가 닭발을 먹으러 갔다. 광고클릭하면 트래픽이 생긴다. 

3. 키워드의 중요성

키워드 검색에 일하는 시간의 대부분을 쓴다. 

내가 글을 쓰더라도 키워드를 무엇을 잡느냐에 따라 방문자가 10배 차이가 난다. 

주요트래픽이 네이버에서 나온다. 검색은 네이버에서 일어난다. 네이버가 훨씬 검색자들이 많다. 

웹페이지 클릭이 나오는 키워드를 찾고 그 성향을 찾아야 한다. 

네이버에서 쇼핑영역의 클릭이 잘 나오는게 목표 - 신사임당님은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상품을 찾음

블로그도 웹페이지가 먼저 나오는 검색어를 찾으면 된다.  

4. 트래픽 모으기

이 키워드가 좋은데 네이버에서 도저히 안되겠다면 다음이나 구글을 노리고 쓴다. 트래픽을 모은다. 

배너를 클릭하는 것도 포스팅과 연계된 배너가 붙는가? 클릭률이랑 관계가 있나? 

1단계 트래픽을 올린다. 방문자 수를 올린다.

5. 클릭률 올리기

2단계 클릭률을 올린다. 광고를 클릭하게 만든다. 어떻게 사람들이 광고를 누를 수 있게 만든다. 포스팅만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클릭하세요. 그러면 안된다. 수위 조절이 안전한 방법이 있다. 누르게 만드는 방법. (구체적인 방법은 안알려주었음. 글의 내용마다 다를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일기형식으로 쓴다. 그런 글은 무의미하다. 사람들은 우리가 뭘 하는지 관심이 없다. 누구랑 뭐하는지 아무관심이 없다.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써야 한다. 내가 누구랑 가서 뭘 먹었다. 쓰면 안된다. 에버랜드 할인카드 설명했으면 광고에 카드가 나올 수 있다. 구글이 애드센스를 그렇게 붙도록 유도한다.

 

6. 광고 선별하기

글을 작성하기 전에 어떤 광고가 붙는지 볼 수 있다.

애드센스를 보면 된다. 애드센스를 분석하면 어떤 광고가 들어 오는지 본다. 

내 채널에 어떤 광고가 붙는지 알 수 있고 이 광고는 단가가 낮은것은 차단 할 수 있다. 

구글광고 (GDN) 붙이기 , 타겟을 지정할 수 있다. 타겟이 된 사람은 광고 리스트를 볼 수 있다.  확인하고 차단해도 또 올릴 수 있다. 

내 구글에 차단관리를 볼 수 있다. 리스트가 뜬다. 블로그는 정밀하게 광고 선택이 가능하고 유튜브는 카테고리만 된다.

신사임당은 흑마술, 점성술 막고 싶어함.ㅠㅠ

많이 보면 얼마짜린지 알 수 있다. 필요한 광고는 선택하고 원치 않는 광고는 차단한다. 

 

7. 광고 가격확인하기

구글광고에 가입해서 광고를 붙이지는 않은 상태에서 광고단가를 볼 수 있다. 글쓰는 입장에서 광고주가 올린 단가를 보면 얼마인지 알 수있다. 

 

8. DB화 된 후의 진행

글을 매일 써서 자료가 축적되면 매일 매일 어디선가 터진다. 

텍스트가 DB화 되기 쉽기 때문에 옛날 자료의 활용도가 높다.  오래 된 것이 좋다. 구글은 오래 된 블로그를 선호한다. 

블로그를 구매하는 사람이 있다. 오래되면 비싸다. 네이버. 수치와 데이터 누가 와서 몇분 있었는지

1일 1포스팅 자료를 쌓아야 하니까. 테스트 하면서 분석함. 자료의 내용과 글의 수준에 따라서 승패가 갈릴 듯 합니다.

5개월 후에 백만원을 벌기 시작함 하루 6시간 투자. 

 

 

블로글에 시간을 덜 들이면서 돈을 벌어보자 마음 먹은 후 - 백만원 찍고 하루 2시간식 시간투자 

8개월 후에 370만원. (하루 두시간) 포스팅을 며칠에 하나씩 씀. 키워드 찾고 분석하는 시간을 들이고 글은 며칠에 하나씩 썼다.

지금은 한달에 일주일만 블로그 관리. 다른 시간에는 유튜브, 강의, 사업 등을 함. 

한 분야에서 끝판왕 되기는 힘들다. 이 이상 올라가려면 노력을 해야 하는데 비효율적이다. 적당히 여러개를 하자. 여러곳에서 조금씩... 신사임당 100만원씩 100개를 만들면 1억이다.  덜 노력하는 쪽으로. 장인이 되기는 너무 힘들다.

지금은 들이는 시간을 줄이고 시스템을 만든다. 

블로그가 좋은 점 시간제약이 없다. 아무때나 할 수 있다. 쇼핑몰에서 하면 물건을 보내줘야 한다. 블로그는 내가 하고 싶을 때만 한다. 글이 잘 써지는 날에는 몇개 쓴다. 안되는 날에는 쓰지 않는다. 

구성은 의식의 흐름대로 안쓴다. 20분 동안 쓴다. 구성은 잡혀 있다. 뭘 딱 쓰자 생각하면 구성에 따라서 기계적으로 쓴다. 글머신, 텍스트머신. 

리남 리뷰블로그, 여행 블로그. 

블로그로 한달에 30만원이라도 이득이다. 꾸준히만 하면 된다. 목표는 크면 좋지만 처음부터 큰돈을 원하면 안된다. 저품질 블로그는 오래하기 힘들다. 나중을 보고 하는 거다. 

 

반응형